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NH직장인월복리 적금상품 분기별 3백만원 적립

by 구지뱅 2022. 9. 26.

NH농협은행에서 가입 가능한 NH직장인 월복리 적금상품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직장인 월복리 상품은 농협은행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적금 상품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급여이체를 하게 되면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농협은행 직장인월복리적금상품에 관한 썸네일
NH직장인월복리적금상품

NH직장인 월복리 적금 상품


NH직장인 월복리 적금 상품은 우대금리만 최대 0.8% p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2022년 9월 마지막 주 현재 기준금리만 3.26% p를 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우대금리를 모두 받게 된다면 4.06%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에서 가입 가능한 최고 금리 적금 상품이니 농협은행을 주거래로 이용하고 있다면 꼭 가입하면 좋습니다.

NH직장인 월복리 적금은 직장인을 타깃으로 한 상품인 만큼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상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가입기간은 1년에서 3년까지로 설정 가능하고 가입기간을 늘리면 이율이 좀 더 올라갑니다. 1년의 기본금리는 3.26이고, 2년은 3.41, 3년은 3.62% p입니다. 내년에 금리가 더 상승할 수도 있기 때문에 굳이 3년으로 가입하지 말고 1년으로 가입해도 좋습니다.

최초 신규 개설 시에는 1만 원 이상 입금하면 되며, 1인당 분기별로 3백만 원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즉 매달 100만 원까지 적립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00만 원 이상 적금을 가입하고 싶다면 직장인 월복리 상품과 다른 상품 하나를 더 가입하면 됩니다.


NH직장인 월복리 적금 우대금리 요건


직장인 월복리 적금의 1년 기본금리는 3.26% p이고 여기에 추가적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요건은 급여이체, 청약저축이나 펀드 가입, 농협카드 결제실적 100만 원 이상입니다.

급여이체는 농협은행 통장으로 급여라는 항목으로 돈이 입금되면 인정됩니다. 급여이체의 우대이율은 0.3%입니다. 적금 가입기간 중 3개월 이상 급여이체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즉 달마다 1번씩 3번 입금이 되면 됩니다. 만약 급여이체를 다른 은행으로 하고 있다면 타 은행 앱에서 농협은행 입출금계좌로 50만 원 이상의 금액을 "급여"라고 입력하여 입금시키면 급여이체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이 있거나, 적립식 펀드 상품이 있다면 0.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상품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청약에 가입하는 것도 좋고, 펀드 상품도 1만 원이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립식 펀드로 가입해서 돈을 모으면 좋습니다. 둘 중 하나만 있으면 되고, 월복리 적금 만기 전월까지 유효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면 됩니다.

농협은행의 NH채움카드로 적금 기간 동안 100만 원 이상 결제하면 0.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0만 원 정도는 생활비로 충분히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농협은행을 이용한다면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지역농협에서 발급한 카드는 결제를 아무리 많이 해도 실적으로 인정받지 못하니 꼭 농협은행에서 발급한 카드로 결제하세요.

마지막으로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 올원 뱅크 앱으로 가입하면 0.1%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영업점에 방문해서 개설하지 말고, 온라인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은 직장인을 위한 적금 상품은 NH직장인 월복리 적금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적금상품은 기본이율만 주는데, 월복리 상품은 우대금리로 인하여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기왕 적금을 가입한다면 직장인 월복리 상품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추가로 급여이체나 카드실적이나 농협은행 입출금통장, 농협은행 카드를 이용해야 실적 인정을 받습니다. 지역농협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농협 세금우대 정기예금 가입방법

농협에서는 세금우대로 정기예금 가입이 가능합니다. 조합원이나 준조합원으로 등록하면 되며 1.4%의 세금만 납부하면 됩니다. 농협은행은 안되고 단위농협, 축협에서 가입하세요. 준조합원이

www.9gban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