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 KR 도메인과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호스팅 kr의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하여 기존 블로그 연결 서비스 신청 메뉴가 사라졌지만 더욱 쉬운 방법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1. 호스팅KR 도메인 구입
먼저 호스팅kr에서 도메인을 구입합니다. 도메인은 너무 특이한 것으로 설정하기보다는 기존의 짧은 영어단어로 만드시면 좋습니다.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짧은 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CAR, BOOK 이런 게 있습니다. 다만 이런 단어들은 이미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에 앞부분에 숫자를 붙여서 만들면 좋습니다. 도메인은 역시 닷컴이 좋습니다.
2. 호스팅KR의 도메인 관리 메뉴 클릭
도메인을 설정해서 결제하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구입하고 나면 도메인 등록정보(WHOIS) 확인 요청이 메일이나 문자로 옵니다. 도메인 등록정보 인증은 보통 14일 이내로 진행해야 합니다. 도메인 소유자 정보 인증은 국제 인터넷 주소 관리기구 정책에 의거하여 진행됩니다. 인증은 어렵지 않습니다. 인증하고 나면 바로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도메인 관리 및 DNS레코드 설정클릭
네임서버/DNS 설정 화면에서 DNS레코드 관리 메뉴에서 새 DNS레코드 추가를 클릭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중 맨 상위 블로그-티스토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블로그-티스토리가 생성됩니다. DNS 레코드 관리에 티스토리가 생성이 되면 이제 연결만 하면 됩니다.
이제는 호스팅 kr이 아닌 나의 기존 티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내가 가진 티스토리 중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들어갑니다. 그 블로그의 티스토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메뉴에 관리 밑에 "블로그"라는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개인 도메인 설정 메뉴를 누릅니다. 내가 만든 도메인을 그대로 입력해줍니다. 변경사항 저장을 누르면 바로 연결됩니다. DNS 설정 정보에서 확인 완료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블로그 연결"이라는 메뉴 부분이 있었는데요. 그 부분이 사라졌습니다.즉 기존의 블로그 연결 서비스 신청 접수가 없어졌습니다. 대신 이제는 네임서버/DNS에서 생성만 하면 즉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호스팅 kr과 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 연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존 메뉴가 사라져서 조금 혼란스러우실 수 있는데요. 이제는 네임서버/DNS에서 블로그-티스토리 생성만 하면 되니 훨씬 간편해졌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