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지하철 무료이용카드 발급방법

by 구지뱅 2022. 6. 6.

경기도에 전입되어 있는 만 65세 이상의 경기도민은 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G-PASS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경기도 지하철 무료 이용 G-PASS 카드는 농협은행, 지역농협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무료 환승권이라고 표현합니다.

 

지하철무료이용카드발급방법에 관한 썸네일
지하철무료이용카드발급방법

 

경기도 G-PASS 지하철 무료 카드 발급대상

 

경기도에서 제공하는 G-PASS 지하철 무료 이용 카드 발급대상은 경기도에 전입한 만 65세 이상 노인이나 장애인입니다. 만 65세 이상으로 주민등록상으로 만 65세가 되어야 합니다. 2022년 6월 6일 기준으로 한다면 1957년 6월 6일 이전에 태어난 분은 만 65세 이상으로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만 나이 계산이 어렵다면 검색창에 "만 나이 계산기"로 검색하면 만 나이를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생일이 지나지 않은 상태로 방문하면 발급이 안됩니다. 장애인은 단순 장애인과 중증장애인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장애인이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장애아동은 부모가 친권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기본증명서 상세, 가족관계 증명서 일반을 발급한다면 경기도 우대요 지하철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무료 카드 발급은 농협은행, 농협에서 가능

 

경기도 지하철 무료 카드는 NH농협은행과 지역농협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다만 각 지점마다 지하철 무료 이용 카드 재고 보유량이 없을 수도 있으니 사전에 전화로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은행 콜센터 번호는 1661-3000, 농축협 전용 번호는 1661-2100번입니다. 어디로 전화해서 문의해도 상관없습니다. 가까운 지점에 카드 재고가 있다면 신분증을 지참해서 방문하면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G-PASS카드를 신용카드로 발급도 가능한데요. 신용카드는 즉시 발급은 되지 않고 신청 후 며칠 후에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단순 G-pass 카드는 지하철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물론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면 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승 시에는 지하철 요금은 무료로 나오고 버스요금만 내게 됩니다. G-pass 신용카드를 발급하면서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한다면 지하철은 무료로 타면서 버스를 타면 버스요금은 신용카드 결제일에 결제가 됩니다. 훨씬 편합니다. 

 

 

분실 및 훼손 재발급은 3,000원 수수료 부과

 

경기도 지하철 무료 카드는 최초 발급 시에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경기도 시민의 복지를 위해 무료로 발급됩니다. 다만 발급 이후 카드를 분실하거나 훼손시켜서 재발급을 해야 할 경우에는 카드 발급 수수료 3천 원이 부과됩니다. 카드 발급 후에 지하철을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잃어버리고 재발급을 하더라도 마찬가지로 수수료는 부과됩니다. G-pass 카드는 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이지만, 돈을 충전하면 버스도 탈 수가 있습니다. 택시도 탈 수 있습니다. 만약 돈을 충전했는데 카드를 잃어버렸다면 카드 재발급 시 농협은행에 카드 충전금 환불신청을 요청하세요. 충전금 환불 신청을 하면 본인이 받고 싶은 통장으로 충전금이 반환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지하철 무료 이용 카드 G-pass 카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에 살더라도 경기도에 전입되어 있는 상태라면 당연히 경기도 농협에 방문해서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지만 서울에 전입이 되어 있다면 카드 발급은 불가합니다. 물론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지하철 무료 이용 카드는 발급 가능합니다.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지하철 무료 이용 카드는 서울시내 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 방법

농협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았을 때 분실신고 해제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농협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4가지 방법으로

www.9gbank.com

 

댓글